CG&3D ANIMATIONCG & 3D 애니메이션

3D 마야

3D MAYA를 이용하여 3D그래픽 및 특수효과를 사실적이고 실감나게 표현하는 법을 배웁니다

수강료조회 온라인상담

INTRODUCE 과정소개

영상업계의 혁신 프로그램
3D MAYA로 3D그래픽의 곡선을
더욱 부드럽게 표현 해보자!

마야를 이용하여 최고의 시각적 특수효과를 구현하고 애니매이션, 영화, 특수효과, CG, 게임 등 다양한 표현과 디테일한 작업이 가능하며 사실적이고 다이나믹한 표현을 배우는 CG & 3D 과정입니다.

수강대상
영상 디자인에 흥미를 가지고 취업을 준비하시는 분
모션그래픽관련 실무 스킬 능력이 부족한 분
* 단, 포토샵 및 일러스트 교육과정 1개월 이상
이수 후 수업 참여 가능
개강일정
평일 08월 23일 주말 08월 28일 개강
교육기간
1개월 ~ 3개월 과정
수업구성
평일 주 2·3회 / 주말 주 2회

CG&3D ANIMATION 교육과정

실무진이 트랜드에 맞게 교육과정을 연구하여 만든, 퍼스트만의 탄탄한 커리큘럼

교육과정커리큘럼표
주차 교육내용 상세내용
1개월 Basic. 01 - Status Line / Shelf Tabs
· 오브젝트(Object)모드와 컴포넌트(Component) 모드의 이해 및 변경 방법
· Snap기능의 활용하기
· Shelf Tabs 설정 및 편집, 활용하기


- Tool Box / Panels
· 오브젝트 선택(Select), 이동(Translate), 회전(rotate), 크기(Scale)변경 및 제어하기 작업 공간(Panel) 설정 및 변경하기

- Channels Box / Layer Editor
· Channels Box를 통한 오브젝트(Object)제어 및 변경
· Layer Editor의 기능과 적용


- Time Slider / Range Slider / Command Line / help line
· Time Slider의 이해 및 Time Slider 통한 Key애니메이션 제어 및 수정
· Mel스크립트에 대한 이해와 Command Line을 통한 Mel스크립트 적용


- Mesh, Edit Mesh
· Mesh 툴의 학습과 Mesh 툴을 활용한 모델링하기
· Edit Mesh 툴의 학습과 Edit Mesh 툴을 활용한 모델링하기
Basic. 01 - Mesh Tools / Mesh display
· Mesh Tools 툴의 학습과 Mesh Tools 툴을 활용한 모델링하기
· Mesh display 툴의 기능 학습하기


- Curve Tools / Surfaces
· Curve Tools을 활용한 커브 모델링하기
· Surfaces 툴을 활용한 넙스 모델링하기


- UV Editor
· 맵핑을 위한 UV 개념 익히기
· UV Editor의 기능 익히기
· UV Editor를 활용해 과자상자 맵핑하기


- Skelecton/ Bind / Skin
· 리깅 본(Bone)셋팅을 위한 Skelecton기능 익히기
· 바인딩과 스키닝의 개념 익히기
2개월 Basic. 02 - Deform
· 모델링과 리깅에 사용하는 Deform기능 익히기
· Deform기능을 이용한 모델링하기


- Constrain
· Constrain의 기능 익히기
· Constrain으로 소품 모델링에 리깅하기


- Graph Editor
· Graph Editor의 기능 이해하기
· Graph Editor를 통해 물체를 이동하는 방법 익히기


- Trax Editor
· Trax Editor의 기능 이해하기
· Trax Editor에 Sound를 적용하고 편집하는 방법 익히기


- Dope Sheet
· Dope Sheet의 기능 이해하기
· Dope Sheet를 활용해서 애니메이션 수정하기
Basic. 02 - nParticles,Fluids
· nParticles의 기능 이해하기 / nParticles를 통한 간단한 다이나믹 만들기
· Fluids의 기능 이해하기 / Fluids를 통한 간단한 다이나믹 만들기


- nCloth,nHair
· nCloth의 기능 익히기 / nCloth의 기능을 활용한 모델링 만들기
· nHair의 기능 익히기 / nHair의 기능을 활용한 리깅하기


- Fields,Effects
· Fields의 기능 익히기 / Fields의 기능을 활용한 다이나믹 애니메이션 만들기
· Effects의 기능 익히기 / Effects의 기능을 활용한 다이나믹 애니메이션 만들기


- Lighting
· 라이팅의 개념 익히기 / 마야 라이팅의 종류와 옵션 기능 익히기
· 예제 모델링에 라이팅 적용하기


- Rendering
· 렌더링의 개념 익히기 / Render Settings 창의 렌더 욥션 설정 기능 익히기
· 간단한 애니메이션에 Batch Render 적용하기
3개월 Modeling. 01 - Introduce to Maya 3D Modeling
· 마야 모델링에 대한 기본 개념 설명 및 모델링 작업을 위한 마야 설정 및 기본 인터페이스 소개

- Basic Modeling Tool
· 간단한 모델링. 필수적인 기초 모델링 툴과 옵션 기능 학습

- Advanced Modeling Tool
· 응용단계 모델링. 복잡한 모델링에 도움이 되는 톨과 옵션 기능 학습

- 쉐이딩(Shading)의 이해
· 모델링 메쉬(Mesh)에 기본 재질과 컬러추가 기능 학습

- 맵핑 작업을 위한 UV에디터(UV Editor)의 이해
· 간단한 예제를 통한 모델링 UV의 개념 이해
· UV에디터를 통한 UV 편집 방법 학습


- 맵핑(Mapping)
· 모델링에 사실적인 색상 및 무늬 추가방법 학습(포토샵 활용)

- 소품 모델링 만들기(Prop Modeling)
· 간단한 소품 및 제품 모델링 만들기
4개월 Modeling. 02 - 소품 UV작업하기(Prop UV)
· 모델링된 Prop의 UV를 효과적으로 펴는 방법 학습

- 소품 모델링 맵핑작업(Prop Mapping)
· 포토샵을 활용해 소품 모델링에 맵핑 적용하는 방법 학습

- 모델링 블렌드쉐입(Blendshape)
· 캐릭터의 Facial 리깅과 표정 및 립싱크 애니메이션을 위한 모델링 블렌드쉐입(Blendshape)학습

- Basic캐릭터 모델링(Basic Charactor Modeling)
· 머리부터 발끝까지 Basic단계의 캐릭터 모델링 제작
· 인간형(Human)캐릭터 모델링과 바람직한 모델링 와이어(wire)구조 학습


- Basic캐릭터 UV작업하기(Basic Charactor UV)
· 인간형 캐릭터 모델링의 UV를 효과적으로 펼치는 방법 학습

- Basic캐릭터 맵핑하기(Basic Charactor Mapping)
· 포토샵을 활용해 인간형 캐릭터 모델링에 맵핑 적용하는 방법 학습
5개월 리깅. 01 - Introduce to Rigging
· 리깅에 대한 기본 개념 설명 및 리깅을 위한 마야 설정 및 인터페이스 소개

- Basic Rigging
· 간단한 예시를 통한 마야 리깅 툴과 툴 옵션 기능 설명

- 본 셋팅(Bone Setting)
· 캐릭터 리깅의 첫 번째 단계인 본 셋팅(Bone Setting) 학습

- 다리 셋팅(Foot rig)
· 캐릭터 다리를 FK방식과 IK방식으로 리깅, 두 방식을 변환(switching)방법 학습

- 몸통 셋팅(Spine rig)
· 캐릭터 몸통을 FK방식과 IK방식으로 리깅, 두 방식 변환(switching)방법 학습

- 팔 셋팅(Arm rig)
· 캐릭터 팔을 FK방식과 IK방식으로 리깅, 두 방식을 변환(switching)방법 학습

- 손가락 셋팅(Finger rig)
· 캐릭터 몸통을 FK방식과 IK방식으로 리깅, 두 방식을 변환(switching)방법 학습

- 머리 셋팅(head rig)
· 캐릭터 머리를 FK방식과 IK방식으로 리깅, 두 방식을 변환(switching)방법 학습

- 눈 셋팅(eye rig)
· 캐릭터 눈을 리얼형(실사형) 방식과 카툰형 방식으로 리깅 학습
6개월 리깅. 02 - 표정 셋팅(facial rig)
· 캐릭터 얼굴의 눈, 코, 입을 움직여 표정을 짓고 대사를 할 수 있는 리깅 방법 학습

- 다이나믹 시뮬레이션 셋팅(Dynamic simulation rig)
· 캐릭터의 머리카락, 꼬리, 수염 등과 같이 주요 기관에 부속된 부분에 적용하는 다이나믹 셋팅 학습

- 바인딩(Binding)
· 바인딩에 대한 개념을 파악하고 본 셋팅이 완료된 모델링에 바인딩 적용법 학습

- 스키닝(Skinning)
· 스키닝(Skinning)에 대한 개념을 파악하고 바인딩이 완료된 모델링에 스키닝 하는 방법 학습

- 소품 리깅(Prop rig)
· 도구 및 소품 등과 같은 간단한 물건 리깅하는 방법 학습

- 메카닉 리깅(Meca rig)
· 자동차나 로봇과 같은 기계장치 리깅하는 방법 학습
7개월 애니메이션. 01 - Introduce to Key Animation
· 키 애니메이션에 대한 기본 개념 설명 및 애니메이션 작업을 위한 마야 설정 및 인터페이스 소개

- Basic Animation(1)
· 마야 애니메이션 전용 툴과 툴 옵션 기능 설명 및 그래프에디터 이해하기

- Basic Animation(2)
· 애니메이션의 12가지 기본 원칙을 간단한 예시를 통해 학습

- Character Animation Trainning(1) - Jump
· 교육용 캐릭터를 이용해서 제자리 높이뛰기 애니메이션과 앞으로 멀리뛰기 애니메이션 만드는 방법 학습

- Character AnimationTrainning(2) - Run
· 교육용 캐릭터를 이용해서 제자리 달리기(Run Cycle)와 앞으로 달리기 애니메이션 만드는 방법 학습

- Character AnimationTrainning(3) - Walk
· 교육용 캐릭터를 이용해서 제자리 걷기(walk Cycle)와 앞으로 걷기 애니메이션 만드는 방법 학습
8개월 애니메이션. 02 - Character AnimationTrainning(3) - Walk
· 제자리 걷기(walk Cycle)와 앞으로 걷기 애니메이션 제작

- 패스 애니메이션(Path Animation)
· Path Animation기능을 활용한 자동차, 비행기, 물고기 애니메이션 제작 방법 학습

- 캐릭터를 통한 물건 제어 방법(Constrain Animation)
· Constrain기능의 이해 및 학습. 캐릭터를 통한 물건 제어 방법 학습

- 표정 애니메이션(Facial Animation)
· 간단한 애니메이션을 통한 캐릭터 표정 표현법과 효과적인 립싱크 방법 학습

- 애니메이션 타이밍(Timming)의 이해 및 적용
· 예제를 통해 타이밍(Timming)에 대해 이해하고, 적용하는 방법 학습

- 애니메이션 사전동작, 사후동작의 이해 및 적용
· 사전동작(Anticipation)과 사후동작(Follow Through & Overlapping)에 대한 이해, 적용방법 학습

- 무빙홀드에 대한 이해 및 적용
· 무빙홀드(Moving Hold) 이해 및, 자연스러운 무빙홀드 적용방법 학습

PROCESS GUIDE 수강신청 절차

  • 온라인 상담

    교육과정 선택 후 전화 또는 온라인 상담을 통해 상담일정 조율

  • 방문상담 진행

    학원 방문 후 1:1 상담을 통해 개개인에 맞는 과정 컨설팅을 진행

  • 수강등록 후 수강

    과정컨설팅을 통해 알맞는 과정을 신청하고 수강료 결제등록 후 교육 수강 시작

  • 취업지원

    1:1맞춤형 취업시스템을 통해 맞춤 취업지원을 진행 취업센터 소개

FIRST·LEADER 강사소개

실무 경험과 풍부한 강의 경력의 강사진과 함께 여러분의 꿈을 설계해드립니다

빠른 수강료·시간표 조회

빠르고 간편하게 관심있는 수강료와 시간표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교육과정커리큘럼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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